산업 대기업

삼성전자서비스,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김규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5.26 09:46

수정 2020.05.26 09:46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QI 콜센터 부문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으로부터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26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는 KMAC가 주관한 올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콜센터로 꼽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의 경청 태도, 설명 능력 등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서비스질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보이는 원격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엔 인공지능 딥러닝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채팅 상담 로봇 '써비'도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챗봇을 활용해 야간이나 휴일에도 센터 찾기, 서비스 예약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글로벌 시대에 맞춰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상담사를 위해선 '상담기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전문자격 취득'도 지원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혁신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