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케어랩스, ‘굿닥’ 태블릿 의료 접수 이용자 1000만명 돌파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2 14:25

수정 2020.06.02 14:25

관련종목▶

7월 물적분할...케어랩스 100% 연결 자회사 편입
케어랩스 CI
케어랩스 CI


[파이낸셜뉴스] 케어랩스가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 ‘굿닥’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상반기 실적 서프라이즈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굿닥은 물적분할을 통해 오는 7월부터 케어랩스의 100% 연결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케어랩스는 2일 지난 4월 기준 굿닥의 태블릿 이용 의료 접수 서비스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7월 론칭 이후 하루 평균 약 1만명이 굿닥의 비대면 의료 접수 서비스를 이용한 셈이다.

굿닥은 병원 내 비치된 별도 태블릿을 활용한 비대면 의료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굿닥 태블릿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병원 접수를 마친 환자는 스마트폰으로 대기 인원 등 실시간 정보를 받을 수 있고, 병원 측에는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연동을 통해 환자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접수 절차의 간소화를 바탕으로 환자와 병원 상호간에 편의를 제공하는 시스템 체계다.

굿닥은 이 외에도 약국의 실시간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마스크 스캐너를 비롯해 원격 진료부터 모바일 처방전 발급까지 지원하는 굿닥 원격진료, 올바른 의료 지식을 알려주는 굿닥TV 등을 운영하며 사용자 서비스를 확장해가고 있다.

비대면 의료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특성에 따라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이용자 증가세도 거세다. 지난 1·4분기 굿닥 서비스의 이용자 수는 전년동기 대비 9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굿닥 서비스의 급성장에 힘입어 케어랩스는 1·4분기 영업이익 18억9000만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전 사회적으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만큼 굿닥, 바비톡 등 업계 선두 서비스 플랫폼의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강화해가며 올해 상반기 역시 실적 서프라이즈를 이어갈 것”이라며 “현재 약 1만3500여개 의료기간과 연동되고 있는 굿닥의 경우 국내 시장 EMR 최다 제휴 수를 자랑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부각된 K의료 시스템의 해외시장 진출도 긍정적인 논의가 오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굿닥은 최근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로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멕시코 기업의 제안 미팅을 요청 받은 바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