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완구·문구업계 "집콕 키덜트를 잡아라"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2 18:24

수정 2020.06.02 18:24

손오공 '돔즈' 디즈니 시리즈 출시
모나미, 취미활동 키트 체험단 모집
언택트 확산에 성인 소비자 공략
'돔즈' 디즈니 시리즈 손오공 제공
'돔즈' 디즈니 시리즈 손오공 제공
취미활동 키트 '마이 하비 이즈' 모나미 제공
취미활동 키트 '마이 하비 이즈' 모나미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집콕족(집에만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완구·문구업계도 이를 기회로 삼아 상대적으로 약한 '키덜트(아이 같은 어른)'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키덜트·하비 상품 '돔즈' 디즈니 시리즈를 새롭게 내놨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돔즈(DOMEZ)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라이선스 30여 개를 통해 최신 인기 캐릭터들을 모으고 전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먼저 손오공은 '디즈니 겨울왕국2', '토이스토리 25주년', '미키 마우스 90주년', '디즈니 클래식' 시리즈를 정식 발매했다.

캐릭터 피규어들은 개별 맞춤형 투명 케이스에 담겨 있다.
상-하, 좌-우로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해 좋아하는 캐릭터를 모으고 전시하길 원하는 성인 컬렉터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손오공 관계자는 "원하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조합해 전시할 수 있는 돔즈 시리즈는 보다 즐거운 집콕 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구기업 모나미는 지난달 내놓은 취미활동 키트 '마이 하비 이즈(My Hobby Is)'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마이 하비 이즈는 모나미 마카를 활용해 캘리그라피, 컬러링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취미활동 키트다. 재료와 가이드북이 집으로 배송돼 편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체험단에게는 마이 하비 이즈의 첫번째 시리즈인 '달콤한 커플 잼 병 꾸미기'가 제공된다. 과일잼, 과일청 등을 담을 수 있는 유리병 2개와 프러스펜 3000 24색 세트, 키친마카, 불투명 네임펜, 데코 용품(캘리그라피 도안, 꾸미기 스티커, 기프트 태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나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체험단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제품개발에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