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포스코ICT, 학생·中企에 스마트공장 기술 전수

포스코ICT, 학생·中企에 스마트공장 기술 전수
포스코ICT가 시뮬레이션센터에서 중소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기술전수 교육을 하고 있다. 포스코ICT 제공
포스코ICT가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제철소 스마트팩토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이공계 학생과 중소기업에 전수하는 등 스마트팩토리 기술 확산에 나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ICT는 포항과 광양 지역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실무교육을 제공해 기술역량을 높이고 우수 인재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올해부터 순천제일대학교 전기자동화과 학생들에게 자사 엔지니어가 매주 8시간 스마트팩토리와 공장자동화 기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포항 포철공고와 부산 동명대학교 학생들에게도 관련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내 낙후된 실습장비에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접목하여 신예화하고, 지역학교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시뮬레이션센터로 초청해 실습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우수 인재들을 자사는 물론 관련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중소기업 소속 직원들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기술전수 교육도 추진하고 있다.

우선, 협력관계에 있는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하여 자사 시뮬레이션센터에서 스마트팩토리 제어기술을 전수하고, 기술 컨설팅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 확산을 위한 공동의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