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KH바텍, 폴어블시장 확대 최대 수혜주..목표가↑" IBK투자증권

파이낸셜뉴스 채널구독이벤트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IBK투자증권은 15일 KH바텍에 대해 폴더블 시장 확대의 최대 수혜주로 꼽았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하는 한편, 목표주가는 기존 2만7000원에서 3만원으로 상향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KH바텍에 대해 "상반기 실적 부진 이후 하반기부터는 정상화가 기대되고, 폴더블 시장 확대의 최대 수혜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KH바텍의 2·4분기 실적은 저조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2·4분기가 연중 최저 실적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매출액은 1·4분기 대비 16.3% 감소한 406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조립 모듈 매출액은 1·4분기 대비 21.5% 증가하지만 단말기 관련 다른 부품들의 물량이 1·4분기 대비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돼서다.

다만 하반기에는 '폴드2', '갤럭시Z플립 5G'를 출시로 상반기 대비 많은 모듈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고객사의 물량 개선으로 '상저하고' 형태의 실적이 예상된다. 영업이익률 역시 하반기에는 정상 수준으로 회복할 것이란 관측이다.

김 연구원은 "내년 실적에는 국내 고객사의 폴더블 물량이 절대적인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현재 1000만대 이상을 기대하고 있으나 예상 실적에는 1000만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