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광양 와우지구 내 대단지 아파트… 맘스 특화시설 도입 [분양 하이라이트]

강현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8 17:54

수정 2020.07.08 17:54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총 1114가구 이달 분양
광양 와우지구 내 대단지 아파트… 맘스 특화시설 도입 [분양 하이라이트]
동문건설은 이달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서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투시도)'를 분양할 예정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지하 2층~지상 27층, 15개동, 전용면적 84㎡, 111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체계적인 도시개발과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광양시가 조성하는 와우지구는 63만6550㎡ 규모에 3703가구, 약 1만명을 수용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광양·여수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 기능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단지는 가야산과 남해가 앞뒤로 있는 배산임해 지형이다. 고층에서는 산과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또 와우생태 호수공원, 백운그린랜드공원, 마동체육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주변에는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길호대교~금호대교 9.4km 해안도로를 수변친수공간으로 개발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이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또 복합산업물류지구, 공공시설지구 등을 조성하는 묘도 항만재개발 사업과 호텔과 골프장 등을 짓는 구봉산 관광타운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4베이 구조(일부 제외)로 개방감이 돋보인다. 펜트리, 드레스 룸은 물론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수납공간도 조성했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사우나,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동문건설은 지난해 8월 입주한 경기도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맘스(Moms) 특화 시설을 도입해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풍부한 조경, 녹지시설,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 등은 물론 맘스 관련 특화 시설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 일대에 들어서며 오픈 전까지 중마로 160 일대에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niki@fnnews.com 강현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