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서 세월호 가족 초청 간담회 내일 열려

뉴시스

입력 2020.07.09 08:59

수정 2020.07.09 08:59

공소시효 9개월 남기고 진실 규명 등 모색
[진주=뉴시스] 세월호 가족 초청, 진주서 간담회 개최.
[진주=뉴시스] 세월호 가족 초청, 진주서 간담회 개최.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의 세월호 진실찾기 진주시민의모임(이하 세진모)은 오는 10일 오후7시 경남 진주YWCA 3층에서 세월호 가족을 초청해 간담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4·16가족협의회 대외협력부서와 416연대 사무처장을 맡고 있는 김선우 씨, 단원고 2학년 3반 김시연 학생의 엄마인 윤경희 씨가 함께한다.

세진모 관계자는 "현재 세월호 참사는 공소시효를 9개월 남짓 남겨두고 있다"며 "공소시효전 대통령직속 특별수사단 설치를 요구하며 행진도하고 기자회견을 하지만 세월호 진실을 향한 발걸음은 더디기만 하다"고 말했다.


이어 "공소시효를 얼마 남기지 않은 현재까지 세월호 진상규명에 한 발짝의 진전도 없어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은 실망으로 바뀐 상태다"며 "세월호는 현재 침몰 원인조차 밝혀지지 않고 있으며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수사단' 설치도 전혀 진전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세진모는 유가족과 세월호단체 활동가를 초청해 세월호 진상규명이 현재 어떤 단계에 있는지를 정확히 공유하기로 했다"며 "공소시효 만료전까지 시민들과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다시 촛불집회를 여는 등 더 적극적인 세월호 진상규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진모는 진주에서 세월호 참사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세월호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실천 활동을 해 온 단체로 매월 진행하던 촛불집회를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후 2017년 9월 잠정 중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