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인플러그, 베트남 블록체인 신원인증 사업 개시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9 11:35

수정 2020.07.09 11:35

관련종목▶

베트남 기관 전문 블록체인 기업 카디아체인과 업무협약
베트남 블록체인 ID 연합체 설립…모바일 인증사업 전개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베트남에서 블록체인 신원인증 사업을 개시한다. 지난 4월 코인플러그 탈중앙 신원인증(Decentralized ID, DID) 기술을 바탕으로한 DID연합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출범당시 합류했던 베트남 블록체인 전문기업 카디아체인과 함께 현지 블록체인 DID 사업 개발에 착수한 것이다.

지난 8일 트리 민 뉘엔 카디아체인 대표(위)와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 윤호성 코인플러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베트남 블록체인 DID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트리 민 뉘엔 카디아체인 대표(위)와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 윤호성 코인플러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베트남 블록체인 DID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코인플러그는 베트남 정부 및 기업용 블록체인 전문기업 카디아체인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베트남 최초 DID 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베트남'을 공동 설립하고, DID 기술을 바탕으로한 모바일 본인인증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카디아체인은 주로 기관 대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함께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카디아체인은 지난 4월 LG CNS와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베트남 다낭시와 현지 최대 휴대폰 통신사 그룹 비엣텔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카디아체인과 현지 기관을 대상으로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공동개발하고 베트남 내 신규 블록체인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개발에 투자하며 블록체인, 안면인식, 5세대(5G) 이동통신 등 정보기술(IT)을 적극 도입하는 베트남 정부 기조 아래 사업이 더욱 시너지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카디아체인 트리 민 뉘엔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개인 신원정보 체계에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DID는 그 잠재력이 무척 크다”며 “세계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플러그와 함께 DID를 베트남에 소개하여 베트남 디지털 혁신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