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해시드, 이더리움 자산관리 플랫폼 세트랩스에 투자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9 14:59

수정 2020.07.09 14:59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 활용해 ERC-20 토큰 관리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는 이더리움을 활용한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기반의 자산 관리 플랫폼 ‘토큰세트’를 개발한 세트 랩스에 초기투자를 했다고 9일 밝혔다. 투자액은 비공개다.

토큰세트는 전문 가상자산 투자자가 투자전략을 공유하거나 자동화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등 이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토큰세트를 통해 운용한 가상의 펀드는 사용자 지갑에 보관된다. 이 가상의 펀드 토큰은 모두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이므로 또 다른 이더리움 지갑으로 이동할 수 있다. 자산을 이동시키는 모든 거래는 사용자 계정으로 승인할 때만 가능하며, 모든 거래 내역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해시드,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자산 관리 플랫폼 '세트 랩스'에 시드라운드 투자 집행. / 사진=해시드
해시드,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자산 관리 플랫폼 '세트 랩스'에 시드라운드 투자 집행. / 사진=해시드

토큰세트 개발업체 세트 랩스는 에어비앤비, 스퀘어, 애플 등 정보기술(IT) 업계 출신 개발자들이 창업했다.

세트 랩스 창업자 펠릭스 팽은 “가상자산 거래가 활발한 한국과 아시아 시장으로 확장할 때 해시드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투명하고 안전하게 헤지펀드를 운용하는 세트랩스 사례는 최근 많은 사고가 발생한 사모펀드 시장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