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배민, 세스코 손잡고 청결식당 만든다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16 09:20

수정 2020.07.16 09:20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 6’ 진행 
식자재, 주방, 배달음식 등 위생 관리 교육
배민, 세스코 손잡고 청결식당 만든다

[파이낸셜뉴스] 배달의민족이 세스코와 손잡고 배달 음식점 주방 청결활동에 나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위생관리가 중요해지는 계절을 맞아 세스코와 함께 식품안전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 음식점이 청결한 주방 환경에서 식자재를 관리하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에 만든 캠페인이다.

그동안 이 캠페인은 오프라인에서 열렸다. 다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소수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이 병행된다.

오프라인 교육은 생활 속 거리 두기 기준에 맞춰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는 열린다.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세스코 식품안전 전문가를 초빙해 여름철에 식재료를 신선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 매장과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요령, 배달음식의 위생관리 노하우도 공유한다. 철저한 매장 위생 관리가 매출 증대로 이어진 사례도 소개된다.

수강을 원하는 자영업자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수강생은 30명으로 제한된다. 수업은 오는 8월 27일에 서울 송파구 석촌역 인근 배민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자영업자나 예비자영업자는 온라인을 통해 수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배민과 세스코는 음식점 위생 관리 노하우를 영상 4편으로 만들어 공개할 계획이다. 영상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 8월 27일에 공개되며 배달의민족 사장님광장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음식점 위생 수칙을 알리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손 소독제 비치, 매장 환기 등 공간 위생, 청결하게 손님을 맞이하는 노하우 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OX퀴즈를 푸는 것이다.
참가자 중 1000명에게는 손 소독제, 살균소독제 등 세스케어 5종 세트가 담긴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로 이 역시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참여하면 된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청결한 음식, 청결한 매장에 대한 기대치가 크게 높아졌다"며 “전문가들의 교육이 체계적인 위생 관리에 도움이 되고 결과적으로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