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J ENM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SNS 공구마켓서 인기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03 09:05

수정 2020.08.03 09:05

CJ ENM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SNS 공구마켓서 인기

CJ ENM 오쇼핑부문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에서 론칭한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이 SNS 공구마켓에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 공구마켓이란 인플루언서가 직접 선별한 브랜드의 제품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 팔로워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을 말한다.

3일 오쇼핑에 따르면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은 과일 유래 폴리페놀 복합물 '시네트롤'이 들어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2월 론칭했다. TV홈쇼핑 판매를 목적으로 기획된 이 제품은 최근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가 커지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영 타깃 방문·구매율이 높은 SNS 공구마켓으로 판매 채널을 발빠르게 다각화했다.

고객 반응도 좋다.
뷰티·헬스 인플루언서 '위드나미'(팔로워 17만), '최선정'(팔로워 8만)과 SNS 공구마켓을 총 4차 진행한 결과 약 8억 이상의 주문 금액을 기록했다.
김주하 CJ ENM 오쇼핑부문 식품사업팀 MD는 "하반기 업계 최초로 병원과 업무제휴를 맺고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을 도입하며 오프라인에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크릿'은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타깃에 맞는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