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혈압·심전도 측정해주는 '갤럭시워치3', 노이즈 캔슬링 넣은'갤럭시버즈라이브'[사상 첫 온라인 '갤럭시 언팩 2020']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05 23:00

수정 2020.08.05 23:00

관련종목▶

삼성전자가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온라인 언팩을 통해 공개한 뒤 6일 곧바로 출시하는 갤럭시워치3와 갤럭시버즈라이브는 각각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추격하는 제품이란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3'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3' 삼성전자 제공

■갤워치3로 혈압·심전도 관리

삼성전자는 이날 심전도(ECG) 및 혈압 측정과 수면관리를 돕는 갤럭시워치3를 선보였다. 또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도 탑재했다. 갤럭시워치3와 연동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삼성 헬스 모니터'는 지난 4월과 5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한 허가를 받았다.

갤럭시워치3는 디자인도 강화됐다. 스테인리스 재질의 45㎜와 41㎜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갤럭시워치3는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는 커지고 외관은 더 얇아졌다.
올 하반기에는 더욱 가볍고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워치3도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버즈라이브, 무선마이크로도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라이브는 총 3개 마이크와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통화 품질을 강화했다. '콩나물' 모양인 에어팟과 달리 갤럭시버즈라이브는 '강낭콩'처럼 작아서 귓구멍 안으로 들어가는 형태다.
또 갤럭시버즈라이브는 애플의 에어팟 프로처럼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적용됐다. 갤럭시버즈라이브는 5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시간을 제공한다.
이어버즈와 케이스가 모두 충전됐을 경우 최대 6시간, 충전케이스까지 합치면 최대 21시간 재생된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