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 AR 글래스 내놨다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증강현실(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중에서 B2C향 5세대(5G) 통신 AR 글래스를 판매하는 것은 글로벌 시장을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5G AR 글래스 내놨다
U+리얼글래스. LG유플러스 제공

U+리얼글래스는 안경을 쓰듯 기기를 착용하면,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고,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U+리얼글래스는 착용시 렌즈를 통해 눈앞 가상 공간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주는 서비스다. 일종의 '나에게만 보이는 빔 프로젝터'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콘텐츠 화면과 실제 눈앞의 전경이 혼합돼 나타나 AR 서비스에 포함된다.

U+리얼글래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이 가능한 화면 사이즈다. 아울러 콘텐츠 옆 빈 공간에는 또 다른 콘텐츠를 넣을 수도 있다. 화면 컨트롤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제공받은 USB선으로 U+리얼글래스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스마트폰이 스크린에 가상의 레이저 포인터를 쏘는데, 이를 마우스 커서처럼 사용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스타트업 엔리얼(Nreal)의 초경량 AR 글래스 엔리얼 라이트와 자사의 5G 서비스, 콘텐츠로 시너지를 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U+리얼글래스의 출고가는 69만9000원(VAT포함)이며 색상은 다크 그레이 1종으로 제공된다. 혜택 적용시에는 기기를 반값에 구매할 수도 있다. 고객들은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5000원, VAT포함) 이상 요금제 가입시 스마트기기 팩을 선택하면 U+리얼글래스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36개월 할부시 월 1만1525원(VAT포함)이 추가되는 셈이다.

U+리얼글래스는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21일이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과 동시에 신청도 가능하다. 체험 가능한 매장 확인을 비롯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