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휠라, 휠라 X 과학과 사람들 컬래버레이션 실시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1 08:41

수정 2020.09.01 08:41

휠라, 휠라 X 과학과 사람들 컬래버레이션 실시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과학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과학과 사람들’과 함께 ‘휠라X과학과 사람들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과학과 사람들은 과학을 보다 가깝고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과학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과학 분야 청취율 1위 팟캐스트 ‘과학하고 앉아있네’를 비롯 전시, 공연, 행사 등을 개최 중이며 굿즈 브랜드 ‘메이드 인 스페이스’를 전개하며 일상에서 과학을 친숙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휠라는 과학과 사람들의 굿즈 브랜드 ‘메이드 인 스페이스’와 손잡고 패션과 과학이라는 이종 간 협업이라는 이색 만남을 실현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구현한 콜라보 아이템인 슬리퍼 ‘드리프터 문 랜딩’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인류의 첫 달 착륙에서 포착한 여러 요소를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다. 우선 닐 암스트롱의 명언을 슬라이드 발등에 새겨 넣었다.
또한 달 표면에 새겨진 인류의 첫 발자국과 동일한 모양을 신발 밑창 문양으로 제작했다.

휠라와 휠라 키즈 두 브랜드에서 각각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성인용, 아동용으로 출시해 패밀리룩으로 연출하기에도 좋다.
구매 시 콜라보를 기념해 굿즈로 제작한 양말과 스티커팩도 함께 제공해 우주와 과학, 그리고 휠라를 사랑하는 이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한편, 휠라와 과학과 사람들은 제품 외에도 과학과 스포츠 마케팅을 주제로 한 협업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류 최초의 달 탐사 에피소드와 스포츠 마케팅의 시초를 일궜다고 평가받는 휠라의 ‘첫걸음’에 관한 공통점을 담아 총 2편의 영상을 제작, 조만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