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주거 만족도 높은 ‘제일풍경채’ 파주 운정신도시에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8 17:37

수정 2020.09.08 17:37

-제일풍경채, 살기 좋은 아파트로 입주자의 선택은 물론 분양 시장에서도 강세
-파주에 분양 예정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도 수요자 관심 집중
‘실력파’ 중견건설사의 살기 좋은 아파트가 분양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름값으로만 승부하는 대형건설사와 달리, 중견건설사는 오롯이 주거 만족도에 매진해 실력으로 수요자의 선택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인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 ‘제일풍경채 2차 에듀앤파크’의 경우 10대 건설사가 아닌 ‘제일건설’이 공급한 아파트지만 지역내에서는 살기 좋은 아파트로 정평이 나 있다.

마치 아파트를 공원 속에 지은 것처럼 느껴질 만큼 풍부한 조경을 조성하고 피트니스센터, 실내 수영장 등 지역 내에서 볼 수 없는 뛰어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단지 내로 진입하려는 수요가 꾸준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자료를 확인해 본 결과, 이 단지의 실거래가도 높은 것 나타났다. 인천 서구 청라동에서 지난달 총 15건(전용면적 84㎡ 기준)의 실거래가 이뤄졌고, 평균 매매가는 5억8053만원이었다.
제일풍경채 2차 에듀앤파크는 거래된 총 3건의 평균 매매가가 6억4223만원에 달하며 지역 평균보다 약 6000만원이나 높았다.

<제일풍경채 2차 에듀앤파크 전경 사진, 자료제공: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2차 에듀앤파크 전경 사진, 자료제공: 제일건설㈜>

인천 서구 청라동의 C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제일풍경채 2차 에듀앤파크의 경우 실제로 거주하는 사람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서 타 단지보다 이사를 하려는 수요가 매우 적은 편” 이라며 “제일풍경채는 중견건설사 브랜드지만, 웬만한 대형건설사보다 주거 환경을 잘 조성하는 아파트로 유명해서 신규 단지에 대한 문의도 많이 들어온다”고 말했다.

이처럼 중견 건설사지만 실제로 입주를 해 보면 살기 좋은 단지는 ‘차이’가 난다. 제일건설도 이런 건설사 중 하나다. 청라 뿐 아니라 제일건설이 2017년 경기도 평택 고덕신도시에 공급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의 경우 당시 77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만5003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상반기 수도권에서 가장 높은 84.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같은 해 시공능력평가 조경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주거 만족도 부분에서 많은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현재 강원도 원주시에 분양하는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도 수요자들의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조감도, 자료제공: 제일건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조감도, 자료제공: 제일건설㈜

주거 만족도에서 인정받는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가 파주 운정신도시에도 공급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로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 동 전용면적 59, 74, 84㎡ 1926가구로 구성되며, 9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다.

단지는 파주에서 최초로 실내 수영장을 조성하는 아파트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다. 또한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로 입주민의 건강도 신경 썼다. 공유커뮤니티는 물론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의 여가생활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숲속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의 단지 내 산책로와 안개연못,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남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전 가구 4베이(Bay)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드레스룸, 펜트리, 다목적실은 물론 주방과 침실, 거실 곳곳에 실용적인 설계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근린생활시설도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의 대형마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인프라가 갖춰진 데다 특화 설계와 파주 최초 실내수영장 등의 차원이 다른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돼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며 “또한 단지가 위치한 파주시는 비(非)규제지역으로 타 수도권 지역 대비 청약 요건이 자유롭고, 대출도 쉬워 더욱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98-3번지에 들어서며 9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