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교보생명, 편의점·지하철 ATM에서 보험계약대출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9 17:44

수정 2020.09.09 17:44

교보생명, 편의점·지하철 ATM에서 보험계약대출
앞으로 교보생명 고객이라면 편의점, 지하철 ATM에서 간편하게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보험계약대출 스마트출금 서비스'란 실물카드 없이도 편의점이나 지하철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보험계약대출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이나 ARS를 활용해 전국 3만4000여개 편의점·지하철 ATM에서 손쉽게 현금을 수령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이나 ARS를 통해 스마트출금을 신청한 후 OTP(일회용 비밀번호)를 발급받으면 된다. 이후 가까운 편의점이나 지하철 ATM을 찾아 '포인트출금'과 'COATM'을 선택하고 생년월일과 OTP를 입력하면 현금을 수령할 수 있다.
스마트출금 서비스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최대 30만원 한도에서 출금이 가능하다.
편의점, 지하철 ATM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출금을 신청한 후 5분 이내에 인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대출 시 발생한 이자와 수수료는 대출원금에 포함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간편한 OTP 인증만으로 어디서나 쉽게 현금을 수령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