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시흥시 집콕건강레시피 건강도시 우수상 수상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9 10:17

수정 2020.09.19 10:17

시흥시 집콕건강레시피 2020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 집콕건강레시피 2020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시흥시

【파이낸셜뉴스 시흥=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주관 2020년 건강도시상 공동정책 분야에서 ‘온국민 심리방역 프로젝트 집콕건강레시피’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집콕건강레시피는 가정에서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며 코로나19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시민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심리방역 프로그램이다.

시민은 자발적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영상으로 만들어 개인 SNS는 물론 시 누리집-SNS에 업로드해 서로 공유하고 위로하며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강한 의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했다.


집콕건강레시피 분야는 정신건강캠페인을 비롯해 집에서 즐기는 운동, 내맘대로 삼시세끼, 아이가 심심할 때 어땋게 놀까?, 내맘대로 챌린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당 분야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시흥시는 시민이 재미를 느끼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했다.


양민호 건강도시과 팀장은 19일 “시민이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치지 않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하는데 집콕건강레시피가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고 공유하는 심리방역 핵심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