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법원

대검 간 임은정 ″모퉁이 돌면 뭐가 있을지 몰라..씩씩하게 갈 것″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1 09:49

수정 2020.09.21 09:49

법무부는 지난 10일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를 14일자로 대검 감찰업무 부서로 인사발령했다. /사진=뉴스1
법무부는 지난 10일 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를 14일자로 대검 감찰업무 부서로 인사발령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대검찰청 감찰 업무를 맡은 임은정 부장검사(감찰정책연구관·사법연수원 30기)가 21일, 캐나다 작각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간머리 앤'을 인용해 겁내지 않고 뚜벅뚜벅 제 길을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임 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감찰업무를 맡게 돼 신문사 칼럼연재를 중단하게 됐음을 알렸다. 그러면서 "의무 이행을 요구하던 민원인에서 의무 이행을 관철해야 하는 담당자가 되어, 상급자들과의 지난한 씨름을 해야 하고 난관들을 마주할 것 같다"고 했다.

그렇지만 임 검사는 "제가 좋아하는 '빨강 머리 앤'의 한 구절"이라며 소설 속 앤의 "걷다 보니 길모퉁이에 이르렀어요. 모퉁이를 돌면 뭐가 있을지 모르지만, 전 가장 좋은 게 있다고 믿을래요”를 소개했다.


임 검사는 "모퉁이를 돌면 바위와 비탈도 있겠지만, 여전히 꽃들이 피어있고, 늘 그러했듯 지저귀는 새소리 청아할 것"이라며 자신도 용감한 앤 처럼 "씩씩하게 가보겠다"고 했다.


검찰내 상급자의 성추행, 관행 등에 대해 비판적 목소리를 넘어서 내부 고발을 주저하지 않았던 임 부장검사는 지난 10일 울산지검 중요경제범죄조사단 부장에서 대검 감찰분야로 발령났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