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울산대 - UNIST, 연구협력 파트너십 강화

최수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3 15:20

수정 2020.09.23 15:20

공동 연구는 물론 정부지원사업 유치에도 역량 집중
2017년 1차 협력 이후 상호연구교류 5배 이상 증가
울산대와 유니스트가 23일 연구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양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 연구인력.기술.정보 교류 확대, 학술행사 상호 지원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울산대와 유니스트가 23일 연구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양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 연구인력.기술.정보 교류 확대, 학술행사 상호 지원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울산을 대표하는 울산대학교와 UNIST가 지역 및 국가 발전을 위해 연구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대학은 23일 울산대학교에서 지난 2017년에 이어 연구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재체결하고 △공동 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 활용 △연구인력.기술.정보 교류 확대 △학술행사 상호 지원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오연천 울산대 총장과 이용훈 UNIST 총장을 비롯해 울산대에서 조홍래 산학협력부총장과 이재신 산학지원부단장, UNIST에서 권순용 산학협력단장과 신태주 연구지원본부장이 참석해 협력을 다짐했다.

양 대학은 지난 2017년 8월 협약 체결 이후 지난달까지 3년 동안 연구장비 공동 활용이 924건으로 협약 이전 149건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7월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울산 게놈 서비스산업특구’도 양 대학과 지역 유관기관 등이 지속적으로 협력해온 결과이다.

울산대와 UNIST는 이에 그치지 않고 현재 ‘미래형 모빌리티 도시 구축’을 목표로 정부가 연간 300억 원을 지원하는 ‘2021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유치에도 적극 힘을 모으고 있다.

오연천 울산대 총장과 이용훈 UNIST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대학은 소재 도시뿐만 아니라 국가 발전의 원동력인 만큼 서로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울산대와 UNIST는 세계대학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 THE의 올해 세계대학평가에서 종합대학인 울산대는 국내 12위, 연구특성화대학인 UNIST는 6위, 네덜란드 라이덴대학의 세계대학 연구력평가에서는 울산대 5위, UNIST 1위 성적을 보였다.

ulsan@fnnews.com 최수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