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자이글, 신개념 적외선 에어프라이어 웍 ‘자이글 원큐’ 출시

이진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8 08:59

수정 2020.09.28 08:59

관련종목▶

자이글, 신개념 적외선 에어프라이어 웍 ‘자이글 원큐’ 출시
[파이낸셜뉴스]웰빙가전 전문 업체 자이글은 신개념 적외선 에어프라이어 웍 제품인 ‘자이글 원큐’를 10월 초에 출시할 예정이며, 사전 주문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에어프라이어 이용자들이 느꼈던 불편한 점을 파악한 뒤 개발됐다. 개발 기간만 3년 이상 소요됐으며, 1차 출시됐던 신개념 조리기 자이글 롤링쿡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자이글 원큐는 에어프라이어 최초로 웍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주방장의 후라이팬 및 웍 기술을 재현하여 음식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기름을 내부 통 속에 담아둬야 하는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자동 기름받이를 장착하고 제품 내에 기름 배출구를 장착해 깔끔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2중 안전 뚜껑과 분리형 안전 내솥 손잡이를 통해 안정성도 높였다.

또 높은 온도에 빠르게 익히는 웍 요리와 비슷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가열 온도를 높였다. 자이글 원큐는 내솥 온도를 250도까지 올렸으며, 이는 기존 에어프라이어보다 약 50도 가량 높다. 자이글의 회오리 열풍 기술을 적용하여 빠른 시간 내에 완성도 높은 조리가 가능하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에어프라이어 판매량은 200만대 규모인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쿡으로 대표되는 생활 패턴으로 인해 가정에서의 조리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그 성장세는 더욱 가파를 것으로 예상된다.

자이글 관계자는 "적외선 에어프라이어웍 자이글 원큐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그 사용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얇아진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는 동시에 최상의 퀄리티를 자부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며 “최근 주방 가전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가운데, 자이글 원큐는 그 성장세를 뛰어 넘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fnljs@fnnews.com 이진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