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신동아건설, 비대면 특화 평면 '이지큐-베타' 공개

김현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8 10:20

수정 2020.09.29 10:02

코로나 확산 따른 주거공간 설계
신동아건설, 비대면 특화 평면 '이지큐-베타' 공개

[파이낸셜뉴스] 신동아건설이 최근 코로나 확산에 따른 ‘뉴노멀’ 흐름에 맞춰 주거공간에서 스마트한 오피스생활을 누릴 수 있는 비대면 특화평면 ‘이지큐-베타’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베타 평면은 최근 직장인들의 재택근무와 자녀들의 온라인수업 증가로 세대 내 비대면 공간과 바이러스 차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현관 입구에서 거실로 향하는 중문 외 별도 공간을 클린존으로 조성해 동선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안방 발코니에 실외기실과 대피공간을 통합, 수납창고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클린존에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한 에어 클린 시스템과 건식세면대, 팬트리가 설치된다.
재택근무와 학습을 위한 기본가구가 제공돼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홈오피스, 홈스쿨로 활용할 수 있다.


회사는 ‘이지큐-베타’ 평면을 74㎡, 84㎡ 평형에 우선 적용 후 순차적으로 전 평형에 적용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분양예정인 단지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신동아건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주거문화도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지큐-베타 평면 공개를 시작으로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통해 빠른 시일 내로 이지큐1.0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imhw@fnnews.com 김현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