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카톡 클립서 파이브스타즈 게임 즐긴다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07 11:34

수정 2020.10.07 11:34

관련종목▶

모바일 RPG '파이브스타즈' 카톡 클립 연동
게임 인거래소 거래 기록, 클레이튼에 기록 
[파이낸셜뉴스] 모바일 게임 '파이브스타즈'가 카카오 가상자산 지갑 클립과 연동을 완료했다. 카카오톡 사용자는 클립을 통해 파이브스타즈를 다운받아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피플이 자사 신작 게임 파이브스타즈를 카카오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연동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스카이피플이 자사 신작 게임 파이브스타즈를 카카오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연동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7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은 지난달 23일 출시한 신작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브스타즈'를 클립(Klip)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파이브스타즈는 게임 내 거래소를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거래 기록이 카카오 블록체인 클레이튼에 기록돼 위변조 위협 없이 안전하게 저장된다.


스카이피플은 현재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심의 중인 정식 블록체인 접목 버전인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Klaytn)'이 게임위 심의를 마치면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Fungible Token) 등 게임 아이템을 디지털 자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클립은 카카오톡 더 보기 탭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기존 카카오계정만으로 간단하게 이용가능하다. 카카오 가상자산 클레이(KLAY)를 포함해 총 15종의 클레이튼 기반 토큰을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다.


스카이피플 측은 “’파이브스타즈’ 게임 내 거래소 거래완료 기록은 클레이튼 네트워크에 기록되고 있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초점으로 클립에 관련 서비스로 탑재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관심이 많은 클립 유저에게 ‘파이브스타즈’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