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그라운드X,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19 17:01

수정 2020.10.19 17:01

PM·사업전략 등 다양한 분야 모집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에 나선다. 채용 규모는 미리 정해놓지 않고 경력자 위로 뽑을 예정이다.

그라운드X는 개발 및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록체인 개발자뿐 아니라, 모바일·웹 기반의 비(非) 블록체인 개발자, 프로젝트매니저(PM), 사업 전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모집한다.

그라운드X는 지난 2018년 3월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출발했다. 지난 2년 2개월여 동안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KAS를 자체 개발해 출시했다.


그동안의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시장 확대를 함게할 인재를 찾는 것이다.
기존 모바일 및 웹 서비스 분야의 개발자는 물론 클레이튼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운영할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를 찾고 있다. 이 외에 클레이튼 제품을 관리하는 PM 및 사업 개발, 경영 지원,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영역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채용한다.


그라운드X 채용 관계자는 "기존의 모바일 및 웹 서비스 개발 소양을 블록체인 상에서 펼친다면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하게 되고, 향후 다양한 직군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로 선한 영향력 주는 데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