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최대호 시장 “안양을 춤의 도시로 만들겠다”

최대호 시장 “안양을 춤의 도시로 만들겠다”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제공=안양시

【파이낸셜뉴스 안양=강근주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은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세계적 안무가 리아킴이 기획한 안양시민축제 우선멈 ‘춤’을 계기로 안양을 공공예술작품과 춤이 어우러진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우선멈‘춤’ 프로젝트로 각자 자리에서 춤을 통해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안양시는 올해 안양시민축제를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안무가 리아킴과 함께하는 댄스워크숍, 시민참여 공모전, 온택트 시민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온택트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27일까지 진행한다.

2020 안양시민축제는 프로젝트 우선멈‘춤’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 마음에 위로와 긍정의 힘을 전한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극복, 안양시민축제, 춤의 도시 안양 등 3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코로나19 극복 프로그램은 나 홀로 또는 가족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유하는 ‘코로나19 극복 희망 영상공모전’과 4행시로 위로와 긍정의 힘을 전하는 ‘ㅇㅅㅁㅊ 4행시 이벤트’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시민축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참여 가능하다.

춤의 도시 안양 프로그램으로는 25일과 31일 안양 출신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의 '온라인 댄스 워크숍 with 1MILLION Dance Studio'가 준비돼 있다.

5일 공개한 축제테마 영상 안무는 리아킴에게 직접 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유튜브 안양시 채널을 통해 실시간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를 위한 소소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최대호 시장 “안양을 춤의 도시로 만들겠다”
안양 출신 세계적 안무가 리아킴.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시장 “안양을 춤의 도시로 만들겠다”
안무가 리아킴 ‘온라인 댄스 워크숍’. 사진제공=안양시

이외에도 자신만의 ㅇㅅㅁ춤을 지어 SNS에 게시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ㅇㅅㅁ춤 이벤트’, 축제테마 홍보영상의 간단한 춤동작을 릴레이로 따라 추는 ‘댄스챌린지’ 역시 11월2일부터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안양시민축제를 이어가는 프로그램도 있다. 시민 1700여명이 참여하던 ‘시민공연마당’을 올해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 안양방송을 통해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영상은 24일부터 순차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안양시민축제 미래를 위한 준비도 있다. 10월20일부터 11월20일까지 ‘안양시민축제 SONG 공모전’은 내년부터 새롭게 시작될 안양시민축제 테마곡 공모전이다.
특히 1등으로 선정되면 김형석 작곡가의 프로듀싱을 통해 2021 안양시민축제 테마곡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200만원 상금과 함께 김형석 크루에 합류해 같이 작업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한편 축제 관련 내용은 안양시민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