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 익일(4일, 금) 견본주택 그랜드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3 10:04

수정 2020.12.04 09:23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 익일(4일, 금) 견본주택 그랜드오픈

2005년 대한민국 건설문화 장대상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 한국건설㈜과 ㈜해덕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해 신뢰도를 높인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 하우스가 내일(4일, 금)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전라남도 여수시 광무동 50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경도 미래비전 선점의 기회로 평가 받고 있다. 향후 여수 경도와 돌산 관광지 개발로 인한 지역개발 발전 가능성이 크다.

경도 해양관광단지는 2024년까지 1조 5천억 원을 들여 경도 일원 2.14㎢ 부지에 6성급 호텔과 리조트·골프장·상업시설·해상케이블카 등을 갖춘 아시아 최고의 복합 해양 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개발 사업을 통해 연간 385만 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 1만4969명의 고용 효과와 1조4148억 원 이상의 생산 효과가 추산되고 있다. 잠재적인 관광 수요가 많은 전남 여수 앞바다 경도 해양관광단지에 카지노 운영 등이 가능한 복합리조트로 지정해야 한다는 얘기도 나오는 상황이어서 직접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전반적인 주택시장이 주춤하는 양상이 뚜렷해진 상황에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훈풍이 이어지고 있어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역시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호남 지역에서는 광주와 더불어 여수를 위시한 전남 동부권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여수의 아파트 가격은 KB리브온 기준 올해 2.49% 상승하며 전남 평균 0.75%을 크게 상회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실제 다양한 도시화 사업을 기반으로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여수의 매매가 및 전세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여수는 각종 부동산 대책이 잇따르는 상황에서도 올해 들어 분기별 1,000건 이상의 거래량을 나타내고 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간 총 6,000여 세대가 증가하며 연평균 1,200세대 가량이 늘어나고 있는 여수의 주거 수요가 풍부해진데다 향후 공급이 한정적으로 예상되며 여수시 부동산 시장 및 환경은 전국 부동산 시장 대비 호황기로 분석되고 있다.

희소성이 큰 대단지 뷰티크 테라스하우스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은 원도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 돌산에서 경도까지 펼쳐지는 오션뷰 프리미엄, 쾌적한 환경을 선사하는 장군산 숲세권 환경, 주거 편의와 가치까지 높이는 다양한 특화 평면 등 상품성이 차별화된 가치로 지목된다.

한국건설의 건설력을 담아내는 단지는 테라스, 옥탑방+옥탑테라스, 정원+선큰, 테라스+선큰 등 다양한 특화설계로 구성되며 18개동, 지하 1층~지상 5층(필로티 제외 4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전용 84㎡A/B/C/T 타입과 전용 110㎡ A/B/T 타입 등 복층 구조의 총 274세대로 구성된다.

전망에 최적화된 테라스와 옥탑 다락방 등 다채로운 혁신 설계가 적용되며 특히 입주민 만을 위한 전용 키즈풀장이 설치될 예정이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야외휘트니스(주민운동시설), 숲속놀이터(어린이놀이터), 전망휴게데크, 키즈 풀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대형목 식재 및 정원이 조성되는 가운데 주변 녹음에 스며든 듯한 단지 경계부가 계획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장군산 자락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마련한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는 사업지 주변 교육 환경과 병원 등 기존 생활 인프라 구축으로 뛰어난 정주 여건을 구비했다.
또한 걸어서 등하교할 수 있는 여수서초등학교뿐만 아니라 단지 반경 1.5km 안에 구봉초와 진성여고, 여수공고, 한영대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한다.

여수 부동산 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여수에 주거지를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 대부분은 자연과 벗 삼은 힐링라이프를 지향하거나 관광 특화단지로, 자연 보전이 잘되고 있는 여수의 가치에 관심이 큰 경우가 대다수”라며 “기존 여수에서 공급된 테라스 하우스와는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하니 사전에 청약통장 예치금 등을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12월 4일 그랜드오픈인 여수 한국아델리움 오션프랑 테라스하우스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68-1번지에 자리한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