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약사에게 의약품 상담하고, 코인도 받는다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7 13:57

수정 2020.12.17 13:57

블록체인 지식공유 플랫폼 아하, 참약사와 업무협약
의약품 무료 질의응답하고 아하토큰 보상으로 받는다  
[파이낸셜뉴스] 평소 궁금했지만 전문적인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의약품 관련 질문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사용자는 현직 약사에게 직접 의약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고, 질문 채택 및 공유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추가적으로 가상자산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보상 Q&A 서비스 '아하'에 복약상담 및 약학 Q&A 카테고리가 내년 1월 신설된다.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보상 Q&A 서비스 '아하'에 복약상담 및 약학 Q&A 카테고리가 내년 1월 신설된다.

17일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보상 Q&A 서비스 '아하'를 운영하는 더코퍼레이션은 참약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하 플랫폼엔 복약상담 및 약학에 관한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신규 카테고리가 추가된다.


전문 약사 그룹 참약사는 개인맞춤형 플랫폼을 통해 약국의 문화를 바꿔 나가는데 앞장서고 있는 약국 공동 체인이다. 약사 전문 도서와 논문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융합해 여러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약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아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엄선된 전문가로부터 전문 지식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지식공유 플랫폼이다. 현재 아하 Q&A엔 약 4800여명 이상의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전문 답변자가 등록돼 있다. 아하 플랫폼의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 답변 채택과 공유, 공감 등의 활동을 통해 아하토큰을 획득할 수 있어 부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아하 복약상담 및 약학 Q&A 카테고리는 내년 1월 중으로 개설될 예정이며, 아하 사용자는 해당 카테고리에 질문을 올린 후 무료로 전문 약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질문에 답하는 약사는 답변 활동량에 따라 가상자산인 아하토큰(AHT)을 보상으로 받게된다. 아하토큰은 가상자산 거래소를 통해 자유롭게 현금교환이 가능하다.


아하 서한울 대표는 “참약사에 소속된 전문 약사들로부터 양질의 건강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참약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국민 건강 진흥에 앞장설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