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기술학교, '숙련건설인력 양성·취업지원' 업무협약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7 13:56

수정 2020.12.17 13:56

오텍캐리어와 냉동공조 분야 맞춤형 인력양성 등 협약 체결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일자리 종합계획' 일환
경기도기술학교, '숙련건설인력 양성·취업지원'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부천=장충식 기자】 경기도기술학교는 민선 7기 경기도 사업인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일자리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오텍캐리어와 '숙련건설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동주택 시스템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냉동공조 분야 기업에 현장실습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공하는 내용으로, 숙련기능 인력을 공급하고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기술학교는 25년간 약 2만30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기술교육 데이터, 기업들과의 협력 경험, 전국 최고의 기술 장비 보유 등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협약에 따라 기술학교와 오텍캐리어는 냉동공조 분야의 기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습환경을 구성하고, 전문가를 파견해 강의를 진행하는 등 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과정에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이이철 경기도기술학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력을 현장 맞춤형으로 양성 후 공급해 인력난을 해소하고, 도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기술학교는 이번 업무협약 외에도 ㈜성은건설, ㈜한샘서비스원 등 건설 직종 기업들과 기업맞춤형 훈련 및 현장실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2021년에는 건설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만 18세 이상의 경기도민 1600명을 대상으로 건축기초(철근·콘트리트), 건축시공(조적·미장·타일·목공), 건축설비 등 12개 직종 숙련인력을 양성하고 건설현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