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친구 초대하면 카카오 코인 받는다

관련종목▶

그라운드X, 6억 상당 클립 친구초대 이벤트 진행
상위 20명에겐 300만원 상당 클레이(KLAY) 추가 지급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지난해 6월 출시한 가상자산 지갑 클립의 신규 사용자 확대에 본격 나선다.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에 대한 배경지식 없이도 국내 사용자 누구나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새로운 디지털자산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클립 서비스를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친구 초대하면 카카오 코인 받는다
그라운드X는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의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의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보상으로 총 100만개의 카카오 코인 클레이(KLAY)를 지급한다. 이는 12일 오후 기준으로 약 6억원 상당이다.

클립은 클레이(KLAY)를 비롯해 각종 가상자산과 고유의 가치를 지닌 디지털자산들을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이다. 상대적으로 가상자산 서비스에 관심이 높은 MZ세대(2030세대)를 겨냥해 이들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가상자산을 취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으로 클립 이용자는 총 22만명으로 이중 약 60%인 14만명이 20, 30대 이용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에 그라운드X에서 진행하는 클립 친구 초대 이벤트는 클립 출시 이후 가장 큰 보상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다. 클립 이용자가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 클립에 가입시키면 5 KLAY가 지급되며, 초대 받은 친구에겐 10 KLAY가 주어진다.
초대 보상은 최대 10명으로 제한되고 보상으로 받은 클레이는 이벤트 종료 후 본인 클립 계정으로 일괄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초대 성공 수가 가장 많은 상위 20명에겐 최대 5000 KLAY(약 300만원)와 고유의 디지털자산인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Fungible Token) 카드가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클립은 별도 회원가입과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모바일 앱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