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홈앤쇼핑, 트롯파워 통했다 "송가인 샴푸 매진"

송가인 출연 V7 론칭 방송 매진 장면. 홈앤쇼핑 제공
송가인 출연 V7 론칭 방송 매진 장면. 홈앤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트롯쇼와 쇼핑을 결합한, 홈앤쇼핑의 쇼퍼테인먼트 전략이 대성공을 거뒀다.

홈앤쇼핑의 지난 16일 탈모방지샴푸 브랜드 ‘V7’ 론칭 방송에 대세 트로트 가수 송가인과 숙행이 출연하며 매진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라이브쇼와 판매방송을 결합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라이브 트롯공연과 쇼핑이 합쳐져 고객들의 눈과 귀를 함께 충족시켰다.

준비한 약 5600 세트 분량이 전부 매진됐으며 약 5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홈쇼핑의 주된 고객은 40·50대 여성 고객들인데 40·50대 여성 고객들의 공통된 탈모고민과 트로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접점이 어우러져 매진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송가인이 TV홈쇼핑 방송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중소기업전용 홈쇼핑으로 알려진 홈앤쇼핑 방송에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출연료를 받지 않고 출연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트롯가수 진성도 지난 9일 견과류 식품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40·50대에 트롯파워로 어필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라이브 트롯쇼와 쇼핑을 결합시킨 첫 도전에 매진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기록하게 되어 의미가 큰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나가는 홈앤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