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콤스타, 국내외 한의사 위한 온라인 교육 사이트 오픈

[파이낸셜뉴스]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KOMSTA)은 국내 한의사 및 해외 한의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국내 콤스타 온라인 교육 및 해외 콤스타 온라인 세미나 사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사이트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대한한의사협회 사업으로 진행했다. 콤스타의 국내외 온라인 교육은 향후 국내 의료진 해외봉사단 파견에 필요한 교육과 국내외 한의 의료진들의 역량강화 지원, 상호 협력 및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1개 강의를 개설했다.

몽골, 스리랑카, 우즈베키스탄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글로벌협력의(한의사)가 파견돼 있어 콘텐츠 영상제작에 상호 협력이 가능했다. 수강대상자는 몽골, 스리랑카, 우즈베키스탄 현지 의료진, 해외 봉사에 관심 있는 국내 한의사 및 한의대학교 학생이다. 강의는 사암오행침, 사상체질의 개념과 진단 등 8개 과목을 개설하고 강의소개는 몽골은 몽골어, 스리랑카는 영어, 우즈베키스탄은 러시아어로 제공된다.

국내 콤스타 온라인 교육 수강대상자는 국내 한의사 및 한의대학교 학생이다. 강의는 장애아동의 한의약적 치료, 도침요법 등 3개 과목을 개설했다.
강의 수료 후 국문 및 영문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승언 단장은 “온라인교육콘텐츠를 통해 한의사들의 임상경험과 기술을 공유해 국내 한의사 및 해외 현지 의료진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겠다. 향후 해외의료봉사 후 귀국 단원들의 사회진출과 사회환원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교육 콘텐츠는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