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일자리재단, 28일까지 '취준생 걱정타파 이벤트'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12 09:19

수정 2021.03.12 09:19

잡아봐에서 'AI면접 컨설팅' 또는 '심리상담 컨설팅' 참여
당첨자 115명 추첨, 백화점 상품권 또는 커피 쿠폰 증정 예정
경기도일자리재단, 28일까지 '취준생 걱정타파 이벤트'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28일까지 재단 온라인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의 인공지능(AI)면접과 심리상담 컨설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준생 걱정타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재단은 최근 비대면 채용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구직자들이 심리적 불안감을 줄이고 비대면 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

‘AI면접 컨설팅’은 구직자가 AI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면접 평가, 성향 평가, AI게임 진행을 통한 전문 솔루션 기반의 답변 내용 분석결과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심리상담 컨설팅’은 구직자가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불안, 자신감 저하 등에 대해 취업상담 전문 상담사가 예약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직자들의 호응도가 높다.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누리집에 회원 가입 후 ‘취업역량강화’ 항목의 ‘AI면접 컨설팅’ 혹은 ‘심리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하고 참여만 완료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115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잡아바’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잡아바’ 담당 부서로 연락하면 된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는 “‘잡아바’의 취업역량 강화 서비스를 통해 도내 많은 취업 준비생이 심리적 불안감을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