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약방 강아지' (주)피엘씨, 반려동물 박람회 '케이펫페어' 참여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12 10:16

수정 2021.03.12 10:16

반려견 전용 한방 영양 츄르 '한약방 강아지' 전시
정석훈 대표, 3전4기 신화적 인물
'한약방 강아지' (주)피엘씨, 반려동물 박람회 '케이펫페어' 참여
【파이낸셜뉴스 안양=장충식 기자】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한방 영양간식 전문업체인 (주)피엘씨는 오는 14일까지 세텍(SETEC)에서 열리는 '2021 케이펫페어'에 참여해 대표 제품인 '한약방 강아지'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최대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1 케이펫페어'는 약 170개 업체, 280개 부스가 참가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의류에서부터 간식, 서비스, 리빙, 헬스케어 등 각 분야의 새로운 제품과 디자인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가운데 피엘씨가 선보이는 반려견을 위한 한방 영양츄르는 짜먹는 방식으로, 과학적으로 조합된 한방원료들을 주요성분으로 만들었다.

한방과학을 기반으로 한방원료에서 추출한 농축액을 100% 사용하며, 품질검사와 외부 공인기관으로부터의 중금속3종(납·카드늄·비소)검사, 잔류농약 약 320개 항목에 대한 철저한 검사로 품질을 보증한다.

특히 '한약방 강아지'는 '멍멍화가'로 유명한 인 곽수연 화가의 디자인을 활용했으며, 국내 최대 한의약 전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주)옥천당에서 한방 원료를 제조한다.

피엘씨의 한약방 강아지는 4가지 제품으로 △관절기능 개선용 '관절엔' △면역력 향상 및 종합 관리용 '활력엔' △피부혈액순환 기능 개선용 '피부엔' △장기능 개선용 '장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제품은 '반려견용 한방 종합 영양 간식 조성물' 특허를 결합해 반려견들이 자주 걸리는 4가지 질병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한방성분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또 건강보조 식품 13가지(어육, 닭고기, 고구마전분, 계유, 곤약, 비타민-E, 연어, 프락토올리고당, 황태, 블루베리분말, 녹차추출물, 코코넛오일, 정제수)가 한약방 강아지 전제품에 공통으로 포함됐다.

'한약방 강아지' (주)피엘씨, 반려동물 박람회 '케이펫페어' 참여
■ 정석훈 대표, 3전4기 신화적 인물
한약방 강아지를 생산하는 피엘씨 정석훈 대표는 시중에 널리 알려진 물 없이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천연샴푸'를 개발한 인물이다.

그러나 지난 2017년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자동차와 화장품 분야의 수출길이 막히면서 폐업까지 겪어야 했다.

하지만 정 대표는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적 실폐사례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재기에 나섰다.

이후 지금의 피엘씨를 창업해 '2020년 창업진흥원 재기도전 성공패키지'를 통해 부활을 꿈꾸고 있다.


정 대표는 "피엘씨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한방 영양 간식 제품과 다양한 반려동물관련 제품개발에 전념하고 있다"며 "반려동물관련 3개의 특허와 4개의 상표를 가지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까지 글로벌한 반려동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