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우리금융지주, 실적 호조 예상..목표주가↑- 이베스트

조윤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7 08:51

수정 2021.04.07 08:51

우리금융지주, 실적 호조 예상..목표주가↑- 이베스트

[파이낸셜뉴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7일 우리금융지주에 대해 1·4분기 실적 호조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만35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전배승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우리금융지주의 지난 1·4분기 순이익을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6085억원으로 전망했다. 이자이익이 전 분기보다 3.4% 크게 증가한 데 이어 지난해 4·4분기 발생했던 추가 충당금 적립 등 손실인식 요인들이 소멸됐단 것이다.

전 연구원은 "특별한 일회성 요인이 없는 가운데 수익성이 회복되고 우리금융캐피탈(구 아주캐피탈) 인수효과가 더해져 경상이익 창출역량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 연구원은 2·4분기에도 추가적인 마진개선이 가능하겠다고 내다봤다. 그는 "라임펀드 관련 추가손실 발생 가능성이 제한적인 가운데 이자유예대출에 대해서도 20% 내외 충당금 적립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증권자회사 부재와 추가비용 인식으로 업종 내 실적이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올해엔 큰 폭의 이익성장이 가능하겠다"고 말했다.


전 연구원은 "수익성 개선과 함께 밸류에이션(가치대비 주가수준) 매력이 지속 부각될 것"이라며 "업종 내 관심종목으로 지속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