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필립스코리아, 이베이코리아와 업무제휴협약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11 14:00

수정 2021.04.11 13:59

관련종목▶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왼쪽)과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월로2길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필립스코리아 제공.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왼쪽)과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월로2길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필립스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필립스코리아가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이베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월로2길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와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대표가 참석해 향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 혜택과 편의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필립스코리아는 자사의 최신형 전기면도기 3종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는 자사의 생활가전 제품들을 이베이코리아의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으로 선보이고, 집중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이베이코리아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들을 필두로 필립스 전기면도기에 대한 차별화된 구매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와 만족도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대표는 “국내 이커머스 산업을 리딩하는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은 필립스의 혁신 제품과 이베이코리아의 혁신 유통 서비스 결합을 중심으로 한 고객 혜택 증대에 초점이 맞춰졌다”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대표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발휘해 전략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임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특히 스마일배송, 스마일클럽 등 스마일서비스를 적극 활용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 양사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