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넷마블 '제2의 나라'로 아시아시장 공략 나선다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14 11:34

수정 2021.04.14 13:36

리니지2레볼루션 개발진이 참여한 대작
6월 한국 일본 대만 등 5개국 동시 출시
이용자와 소통위한 서비스 전담조직 신설
오늘부터 사전등록 시작...이마젠 우왕 증정
[파이낸셜뉴스]
사진=이보미 기자
사진=이보미 기자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시대를 열었던 '리니지2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만든 개발사 대작 프로젝트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14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초대형 감성 모험 PRG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제2 나라는 넷마블의 신사옥 이전 후 출시하는 첫번째 작품이다. 한동안 온라인에서만 진행했던 쇼케이스를 대면 행사로 준비했다는 점에서 넷마블이 '제2의 나라'에 거는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일본 스튜디오 지브라와 일본 게임제작사 레벨파이브가 만든 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다시 만든 게임이다
만화를 보는 것 같은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그래픽과 거장 히사이시조의 음악을 내세웠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 총괄은 "제2의 나라는 환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관 그리고 장인정신이 깃든 비주얼과 음악을 바탕으로 명작속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릭터 5종에도 다른 개성과 스토리를 부여했다. 아울러 스페셜스킬, 무기 선택 등 매번 다른 양상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오는 6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5개국에 동시에 출시된다. 다른국가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가 목표다. 사전등록은 이날 시작했다.

넷마블은 이용자에게 △연간업데이트 계획 공유 △개발 서비스 상황을 포함한 상세 정보 공개 △참여형 공식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제2 나라'만을 위한 서비스 전담 조직도 신설한다.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밸런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2의나라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