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SBA, ‘AI 활용 사업혁신 지원사업’ 추진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18 11:00

수정 2021.04.18 11:00

SBA, ‘AI 활용 사업혁신 지원사업’ 추진

[파이낸셜뉴스]서울산업진흥원(SBA)은 AI(인공지능)와 데이터를 통해 제품과 사업을 혁신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AI 활용 사업혁신 지원사업’을 올해 신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SBA는 서울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AI, 데이터 기술을 도입·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AI 활용 사업혁신 지원사업’을 올해 신규로 추진한다. 그 첫 단계로 사업에 참여할 AI 활용·도입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SBA의 ‘AI 활용 사업혁신 지원사업’은 그간 AI·데이터 기술을 도입·활용하는 각 단계마다 중소기업이 겪게되는 어려움들을 해소하기 위해 ‘수요 컨설팅→AI 솔루션 매칭→사업혁신 프로젝트(솔루션 도입·활용) 지원’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수요기업은 AI 수요(문제해결) 컨설팅부터 최적 AI 솔루션 확보할 수 있다.

신청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일단 수요기업으로 선정이 되면 컨설팅과 공급기업(AI 솔루션) 매칭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결과에 따라 1억원 규모의 사업혁신 프로젝트까지 직접 실행해 볼 수 있게 되어 AI·데이터 기반의 제품/서비스 개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수요기업 모집대상은 AI·데이터를 도입·활용하고자 하는 수요(문제)가 있는 기업으로, 서울소재 중소기업, 벤처.스타트업 중 AI·데이터를 활용해 자사의 제품/서비스, 내부 프로세스 등을 혁신하고 디지털 전환하고자 하는 법인기업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 분야도 AI 활용이 가능한 전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요기업 공모 접수는 SBA 홈페이지에서 오는 5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SBA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SBA는 서울의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의 혁신과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