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ABL생명, 유튜브서 취준생 응원 영상 선보여

ABL생명, 유튜브서 취준생 응원 영상 선보여
ABL생명은 취업 준비생 응원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파이낸셜뉴스] ABL생명은 취업 준비생의 속마음을 듣고 응원하는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룹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에는 '지금 가장 큰 고민거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나만의 보험, 10년 후 미래의 나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의 물음에 답하는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진솔한 생각과 이야기가 담겼다.

질문에 대해 대학생들은 불투명한 취업, 진로 등이 가장 큰 걱정이라고 털어놨고, 외국어 능력, 인턴 경험 등이 나를 한 단계 성장시켜 줄 자산이라 말했다. 또 미래에는 안정적 가정을 꾸리고 열심히 살아 온 자신이 대견하다는 것을 느끼고 싶다고 전했다.

영상에 출연한 김나연 씨(한양대·24)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취업 여건이 안 좋아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일에 적합한 사람인지'를 스스로에게 자주 묻게 된다"며 "인터뷰를 하면서 나의 진로, 미래의 모습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 이번 계기로 더 적극적으로 도전해 취업에 꼭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관계자는 "취업의 문턱이 나날이 높아지는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취준생들을 응원하고 자사 사명인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며 "영상 속 메시지를 통해 모든 취준생들이 힘내고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