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 밀크 개발사 키인사이드 사외이사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6 14:27

수정 2021.05.06 14:27

관련종목▶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클레이튼 협업 본격화
NFT 공동개발부터 블록체인 포인트 협업까지 다각도 사업 전개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가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협업을 본격화한다.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운영사 키인사이드가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자회사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운영사 키인사이드가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자회사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6일 밀크 운영사인 블록체인 전문 기업 키인사이드는 금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자회사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재선 사외이사는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전기 및 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동 대학원에서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겸임 교수직을 역임했다. 넥스알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 KT 넥스알 최고경영자, 퓨처플레이 공동창업자 및 최고기술경영자 등을 거쳐 현재는 카카오 그라운드X의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키인사이드 사외이사로 선임된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키인사이드 사외이사로 선임된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키인사이드와 그라운드X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늫한토큰) 서비스 공동 개발부터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서비스 협업까지 다방면으로 공동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키인사이드 조정민 대표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다방면의 IT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한재선 사외이사와 함께 실용적인 서비스를 만드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그라운드X와 보다 긴밀하고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앞서 키인사이드는 그라운드X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는 그라운드X가 외부 기업에 지분투자를 진행한 첫 사례로, 키인사이드와 그라운드X는 단순 제휴 관계를 넘어 상호간 실질적인 블록체인 기반 공동사업 개발 및 기술 협력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