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글로벌포스트]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결제 원하나?" 투표

이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12 07:58

수정 2021.05.12 07:58

[파이낸셜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도지코인(DOGE)을 테슬라의 결제수단으로 지원하기 윈하느냐고 대중을 향해 질문을 던졌다. 투표를 통해 압도적 찬성을 얻고 있는 도지코인 결제가 현실화 될 수 있을지 가상자산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테슬라의 도지코인 결제 지원은 원하는가(Do you want Tesla to accept Doge?)"라는 질문에 대한 투표를 게시했다. UTC(표준협정시) 11일 오전 8시에 게시된 이 투표는 24시간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시간 12일 오전 7시10분 현재 351만여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관련 미디어는 " 투표에 대한 응답은 압도적으로 호의적"이라며 "초기 응답자의 78%가 테슬라의 도지코인 결제를 찬성했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이미 미국에서 비트코인(BTC) 결제를 허용하고 있는데, 도지코인이 테슬라의 가상자산 결제 수단으로 추가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투표 시작 이후 9.77% 급등한 0.5달러대에 거래중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도지코인(DOGE)을 테슬라의 결제수단으로 지원하기 윈하느냐고 대중을 향해 질문을 던졌다. 투표를 통해 압도적 찬성을 얻고 있는 도지코인 결제가 현실화 될 수 있을지 가상자산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도지코인(DOGE)을 테슬라의 결제수단으로 지원하기 윈하느냐고 대중을 향해 질문을 던졌다. 투표를 통해 압도적 찬성을 얻고 있는 도지코인 결제가 현실화 될 수 있을지 가상자산 시장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베이, NFT 거래 서비스 도입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이베이(eBay)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를 지원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베이는 "단기적으로는 이베이의 기준에 부합하는 판매자에게 NFT를 거래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제공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은 앞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NFT를 사고 팔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툴을 접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던 스윗남(Jordan Sweetnam) 이베이 북미시장 총괄은 "향후 몇 달안에 이베이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반의 수집품을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이베이(eBay)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를 지원하기로 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이베이(eBay)가 대체불가능한토큰(NFT) 거래를 지원하기로 했다.
美 상원의원, 블록체인 중점 육성기술로 추가하는 법안 발의

신시아 루미스 (Cynthia Lummis) 미국 상원의원이 블록체인 기술을 미국 정부의 중점 육성 기술로 추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루미스 의원은 미국 정부가 기술혁신부처를 신설하고, 신설 부처가 중점 육성 기술 10개를 선정해 연방 전략을 만드는 초당적 법안 '무한경계법(Endless Frontier Act)'에 블록체인을 추가해 중점 육성기술을 11개로 늘리는 개정안을 발의했다. 미국 상원 과학-교통위원회는 수정안에 대한 상임위원회 표결을 거쳐 전체 상원으로 법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루미스 의원은 성명에서 "중국은 이미 선별된 도시에서 디지털위안화를 테스트 중이며, 중국 정부는 디지털위안화를 달러화 지위 훼손을 위해 사용하길 원한다"며 "이는 국가 안보문제이며, 이에 대응하지 않으면 우리는 뒤처질 것"이라고 수정안 제출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무한경계법은 반도체, 인공지능(AI) 등 핵심산업의 연구를 지원하는 과학 및 공학 분야의 연구를 지원하는 독립 기관 '국가 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을 설립하고, 선진기술 연구를 위해 향후 5년 간 1000억달러(약 11조1900억원)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시아 루미스 (Cynthia Lummis) 미국 상원의원이 블록체인 기술을 미국 정부의 중점 육성 기술로 추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루미스 의원은 미국 정부가 기술혁신부처를 신설하고, 신설 부처가 중점 육성 기술 10개를 선정해 연방 전략을 만드는 초당적 법안 '무한경계법(Endless Frontier Act)'에 블록체인을 추가해 중점 육성기술을 11개로 늘리는 개정안을 발의했다.
신시아 루미스 (Cynthia Lummis) 미국 상원의원이 블록체인 기술을 미국 정부의 중점 육성 기술로 추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루미스 의원은 미국 정부가 기술혁신부처를 신설하고, 신설 부처가 중점 육성 기술 10개를 선정해 연방 전략을 만드는 초당적 법안 '무한경계법(Endless Frontier Act)'에 블록체인을 추가해 중점 육성기술을 11개로 늘리는 개정안을 발의했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