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메디스팬, DSC인베 등 65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13 14:57

수정 2021.05.13 14:57

'노화'에 특화 된 노인성 질환 전문기업
메디스팬, DSC인베 등 65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파이낸셜뉴스] 노인성 질환 전문 바이오 기업 메디스팬이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해 본격적인 파이프라인 확대에 나선다.

13일 메디스팬은 DSC인베스트먼트, 스타셋인베스트먼트,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6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메디스팬의 누적 투자금액은 82억 원을 넘어섰다.

메디스팬의 성공적 투자유치 배경에는 전 세계 제약·바이오 업계가 ‘노화’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가다.

실제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018년 노화(Code MG2A: Old age)를 공식적으로 국제질병분류에 포함시키며 노화를 질병으로 규정한 바 있다. 이에 항노화 물질을 기반으로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구글, 오라클 등 글로벌 빅테크의 투자도 집중되고 있다.


현재 메디스팬은 활성 및 안정성이 개선된 선도 물질 MSP-306을 이용하여 노화제어효과를 기반으로 노인성 질환인 △감염질환 △비알콜성지방간염 △특발성폐섬유증 △염증성장질환 등의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적응증별 효능 평가를 완료한 단계다.

메디스팬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조경아 교수가 2020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노화제어의약품 및 노인성 질환 치료제 등 바이오로직스 기반의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사측 관계자는 “현재 메디스팬은 면역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면역활성 유도 초기물질을 도출했다”며 “항노화,골다공증,탈모, 백내장 등 노화 개선과 대사 및 인지기능 개선 효과를 비임상 동물실험에서 입증했다.
특히 비강점막 투여가 가능해 기존 경쟁약물 대비 약효와 복용 편의성을 상당 부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