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보맵, 보장핏팅 서비스 확대…치아보험 추가

보맵, 보장핏팅 서비스 확대…치아보험 추가
보맵 치아보험 카테고리 추가

[파이낸셜뉴스] 보맵은 보장추천 솔루션 보장핏팅에 치아보험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보맵 보장핏팅은 보장별 적정 수준을 안내하고 개인 상황에 따라 위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공공데이터 기반으로 보장 과·부족 여부를 분석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보험을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실손의료비·암·뇌·심장·사망 보험에 이어 치아보험에 대해서도 최적의 보장 수준과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치아보험은 진료비 부담으로 가입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보장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만큼, 보맵은 어려운 용어 풀이와 전문가 채팅 상담을 통해 고객이 보험을 정확히 인지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맵은 고객 선택권 강화를 위해 수요가 많은 보험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상품 종류를 늘리고 있다. 추천 알고리즘과 상담 서비스를 결합해 보험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고객 스스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보장분석 솔루션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치아진료는 일반 병원진료에 비해 건강보험 지원이 적어 비용 부담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9년 전체 병·의원 건강보험 보장률 평균은 64.2%인데 비해 치과 병·의원 진료비는 각각 27.4%, 36.9%다. 건강보험 보장률은 의료비 중 국가에서 부담하는 급여비가 차지하는 비율로, 낮을수록 환자의 진료비 부담이 크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