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재준 고양시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07 02:45

수정 2021.06.07 02:45

이재준 고양시장 2일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 2일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고양시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 주관으로 올해 3회를 맞이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자치분권 강화와 거버넌스 확산에 기여한 자치단체장이나 지방의원에 수여된다. 이재준 시장은 2021년 특별주제인 ‘코로나19 대응분야’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고양시는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 △안심 숙소 △안심콜 출입자관리시스템 등 ‘안심시리즈’를 통해 적극행정, 제안활성화 분야에서 대통령상-장관상 등 85개를 받으며 K-방역을 선도했다는 평가다.


이재준 시장은 “공유와 연대 그리고 혁신을 통해 코로나19라는 험난한 격류를 민-관이 함께 건널 수 있게 됐다”며 “고양시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 크고 알찬 행정으로 109만 고양특례시 행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주민편익 확대, 행정효율성 제고, 공동체 역량증진, 분권자치 강화, 지역활력 증대, 미래 개척, 코로나19 대응 등 7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 혁신 파급성, 창의성 및 참신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두고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 3차 현장실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가 선정됐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