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스마트테크코리아 '국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24일 개막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07 22:57

수정 2021.06.07 22:57

[파이낸셜뉴스]
스마트테크코리아 '국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24일 개막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최신의 기술 트렌드를 조망하는 '국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TechCon2021)'를 오는 24일부터 이틀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국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이하 테크콘 2021)는 'AI + X'라는 주제로 24일과 25일 양일간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응용 사례와 미래 산업을 위해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AI 체커 프로그램 '치누크(CHINOOK)'를 개발한 캐나다 알버타 대학의 조나단 쉐퍼 교수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 기조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정주영 전무, 아마존웹서비스의 강성문 매니저와 루시드웍스의 권오현 지사장,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 홍콩 핀테크 협회의 벤자민 퀸란 등이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플랫폼과 AI검색을 통한 초개인화, 데이터 경제와 금융산업의 변화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25일에는 삼성SDS 홍혜진 전무,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와 언런(unlearn, 과거의 지식과 습관을 모두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 AI의 찰스 피셔, 루마니아, 호주 등 유럽을 비롯한 싱가폴 등에 개발 그룹을 둔 블록체인과 공급망 보안기업 클라우디 보스의 조슈아 안토니 등이 연사로 참석해 AI기술이 선사할 미래 스마트시티의 모습과 헬스케어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전등록은 온라인 모임 플랫폼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오는 6월 18일까지 진행되며 1일권, 2일권 티켓으로 온오프라인 등록을 별도로 받고 있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