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난타당한 나경원…주호영 "빠루 망치는 좀" 이준석 "스타일까지 시비"

뉴스1

입력 2021.06.10 07:04

수정 2021.06.10 11:21

지난달 31일 주호영(왼쪽부터), 이준석, 나경원 국민의당 당대표 후보가 서울 마포구 상암 MBC스튜디오에서 열린 100분토론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지난달 31일 주호영(왼쪽부터), 이준석, 나경원 국민의당 당대표 후보가 서울 마포구 상암 MBC스튜디오에서 열린 100분토론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이준석 후보와 주호영 후보로부터 난타를 당했다.

◇ 나경원 "이준석 고작 4년 美서 공부했는데 무슨 아메리칸 스타일, 난 늘 투쟁 앞장"

나 후보는 9일 밤 KBS라디오 '주진우'의 라이브와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이준석 후보가 아메리칸 스타일이어서 예의나 태도가 통합에는 약간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지적도 있다"고 하자 "아메리칸 스타일은 뭐. 대학교 4년 가서 공부해놓고 그것을 아메리칸 스타일이라는 게 이해가 안 된다"고 비꼬았다.

또 "저는 한 번도 뒤로 숨지 않았다. '그때 어디 가 계셨던 분들이 이제 와서 저한테 지금 그 투쟁이 잘못됐다고 하시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며 자신을 강경파로 비판한 주호영 후보를 겨냥했다.


◇ 주호영 "다같이 했는데 혼자만 했다?…나경원 빠루망치는 심했다"

주호영 후보는 같은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부터 나 후보 발언에 대한 답을 요구받자 "어려울 때 숨었던 사람이 누가 있는가, 다 같이 했다"며 "다만 나 후보는 원내대표여서 앞장섰을 뿐인데 혼자만 했다고 주장하면 안 된다"고 불편해했다.


주 후보는 "전투력이라는 것이 고함 지르고 장외 투쟁하고 선거에 지는 것이 아니다"며 "빠루망치(패스트트랙 저지 투쟁 당시) 심했고 극단적인 주장도 심했다"고 나 후보를 흔들었다.

◇ 이준석 "계파-망상에 이어 이젠 아메리칸 스타일까지 시비…네거티브도 참"

나 후보 발언을 접한 이준석 후보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계파논란-망상은 장애인 비하 등에 이어 이제는 '대학4년 다녀놓고 아메리칸 스타일까지 나온다"며 "이건 아메리칸 스타일이 아니라 그냥 이성적이냐 아니냐의 문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런 네거티브로 대선 지휘하려고 하시는지"라고 혀를 찼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