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재현 서구청장, 취임 3주년 기념행사 개최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18 18:20

수정 2021.06.18 18:20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가운데)은 취임 3주년을 맞은 18일 ‘#선택 #변화를 이끈 서구 #행복이음정책’을 주제로 지난 3년간 서구의 정책을 되돌아보고 선택하는 형식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가운데)은 취임 3주년을 맞은 18일 ‘#선택 #변화를 이끈 서구 #행복이음정책’을 주제로 지난 3년간 서구의 정책을 되돌아보고 선택하는 형식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서구는 민선 7기 3주년을 맞은 18일 ‘#선택 #변화를 이끈 서구 #행복이음정책’을 주제로 지난 3년간 서구의 정책을 되돌아보고 선택하는 형식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언박싱 포맷과 경연 방송 포맷을 접목한 유튜브 실시간 투표를 진행해 생동감과 재미를 더했다. 정책소개 방식도 MZ세대가 소비하는 트렌디한 영상을 활용해 딱딱하지 않고 친숙하게 주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했다.

지역화폐, 아이돌봄, 생태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주민 3명이 패널로 나와 이재현 서구청장과 대화를 나누며 서구 행복이음정책을 들여다보고 정책 전반에 대한 댓글을 통해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을 진행했다.


앞서 서구는 사전에 서구의 대표 정책 10가지를 선정했다. 이 중 투표 대상 정책은 △지역화폐 새 역사 쓰는 ‘서로e음’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서로이음길’ 과 ‘4대 하천 복원’ △4無(미세먼지, 악취, 쓰레기, 화학물질) 클린 서구 △일상서 즐기는 문화, 문화도시 인프라 대폭 확충 △서구 곳곳에서 피어나는 스마트에코시티 △대한민국 최고의 치매안심 허브도시 서구 △구민과 함께하는 쌍방향 소통행정 △최고의 복지, 일자리 창출로 생산적 복지 실현 △서구만의 통합돌봄시스템 및 교육인프라 구축 △생활 속 주차공간 확보를 통한 주차난 해소다.


투표는 더 많은 주민이 정책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 3차에 걸쳐 진행됐다. 사전 투표는 지난 9일까지 소통1번가에서 진행됐으며, 투표 결과는 생방송 투표와 사후 투표를 종합해 다음 달 1일 소통1번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3주년을 맞아 이제는 성장을 넘어 주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행복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