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구리시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온오프 병행

구리시 ‘청소년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온오프 병행
구리시 ‘구리시 스마트 Job!, 그린 Eco!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사진제공=구리시

【파이낸셜뉴스 구리=강근주 기자】 구리시가 19일 ‘구리시 스마트 Job!, 그린 Eco! 청소년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에게 진로 관련 직업체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온-오프라인으로 행사가 병행돼 청소년 반응이 뜨거웠다. 다음 진로체험 박람회는 오는 26일 열릴 예정이다.

진로체험 박람회는 청소년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직업을 체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고자 마련됐다.

진로 박람회 프로그램은 △그린뉴딜과 진로 전망(웨신대 박병기 교수) △빅데이터 전문가 체험(우송대 길완제 교수) △가상현실 전문가 체험(박영숙 박사) 등 6개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 강연과 그린뉴딜 관련 퀴즈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오프라인 참여뿐만 아니라 온라인 생방송으로도 진행돼 청소년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손쉽게 참여해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미래 환경을 생각하는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해볼 수 있도록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 박람회는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해피GTV-구리시’를 통해 생방송으로 참여 가능하며, 추후 녹화본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오는 26일 진행되는 다음 진로박람회는‘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누리집(guri.go.kr/main/jinhak)를 통해 세부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고, 현장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