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메타버스 공간에서 루니버스 블록체인 만난다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9 11:59

수정 2021.07.19 11:59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 29일 파트너스 데이 개최
가상공간서 루니버스 블록체인 소개 및 NFT 특별강연 진행
[파이낸셜뉴스] 서비스형 블록체인 루니버스를 기반으로한 블록체인 서비스들이 가상의 공간 메타버스에서 소개된다.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 간 메타버스 공간에서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루니버스 운영사 람다256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 간 메타버스 공간에서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루니버스의 운영사 람다256은 오는 29일과 30일 양일 간 메타버스 공간에서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트너스 데이엔 현재 루니버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자체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는 디비전, 탐앤탐스, 직톡, 퍼브리시, 셀럽, 민코랩스, 폴체인 등 7개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여해 자사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스 데이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루니버스의 파트너사인 디비전에서 개발한다.
디비전은 실시간 스트리밍되는 3차원(3D) 가상현실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고, 2020 온-한류 페스티벌, 보드게임콘 등 여러 메타버스 박람회를 개발한 이력을 갖고 있다.

루니버스 파트너사들은 메타버스 내 중앙 컨퍼런스 룸을 통해 각각의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행사 참여자들은 각 파트너스들의 가상 부스에서 프로젝트 측과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다.

특히 금번 행사엔 법무법인 린 송석현 변호사도 참여해 최근 이슈가 되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에 대한 법적 의의를 조명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NFT에 대한 저작권, 가상자산 및 증권 규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람다256 관계자는 "최근 메타버스 흐름에 맞춰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할 계획"이라며 "루니버스의 파트너사들은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가상의 부스를 운영하며 각각의 서비스들을 홍보할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금번 행사는 루니버스 서비스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