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일산이 주목하는 'THE SHARP 일산엘로이' 이달 베일 벗는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3 10:14

수정 2021.07.23 10:14

일산이 주목하는 'THE SHARP 일산엘로이' 이달 베일 벗는다



풍동2지구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247㎡, 총 1,976실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

와이에스디엔씨와 포스코건설은 이달 중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대에 선보이는 'THE SHARP 일산엘로이'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그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 상품인 데다, 특히 이번 단지는 1,976실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 일대 3개 블록(C-1-1, C-1-2, C-2)에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 ~ 247㎡, 총 1,976실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실이 최근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전용면적 84㎡ 이상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블록별 실 수는 ▲C-1-1블록 741실 ▲C-1-2블록 494실 ▲C-2블록 741실이다.

신도시급 개발 사업으로 미래가치 우수... ‘신강남권’ 형성으로 가치 더 높아질 듯

THE SHARP 일산엘로이가 조성되는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2지구는 일산동구 풍동 일원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아파트, 오피스텔, 공동주택 등을 합해 총 4,6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이 조성되며, 이외에도 업무 및 판매시설과 다목적 문화공간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대는 자족 여건을 갖춘 하나의 신도시로 개발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이 같은 미래가치와 함께 일산이 자랑하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한 몸에 누리는 단지로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단지는 일산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교통호재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먼저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향후 이곳에 개통될 서해선(대곡-소사선_2023년 예정_공사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 백마역을 이용하면 3호선 대곡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곡역에 조성될 GTX-A노선(2026년 예정_공사중)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다.

때문에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에서는 서울 및 수도권, 그중에서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강남권’으로써 입지적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지난 4월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된 ‘인천2호선’을 일산까지 연장하는 계획의 개발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추진 중에 있는 트램 노선(계획)과, 고양선(계획)의 예정역 입지도 가까워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기대된다.

교육, 자연, 편의시설 인접... 뛰어난 정주여건 자랑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교육, 편의, 자연환경을 모두 가깝게 누리는 뛰어난 정주여건도 갖췄다. 먼저 반경 1km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풍동도서관, 백마학원가, 고양국제고,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등도 인접해 자녀 교육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단지는 주변에는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는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돼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단지 입주민은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건설 '더샵'의 차별화된 설계 곳곳에 적용... 주거쾌적성 극대화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이러한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포스코건설 ‘더샵’브랜드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우선 남향위주의 배치와 풍동천변과 경인선으로의 주동배치로 탁트인 조망권을 극대화 했으며, 넓은 동간 간격으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도 확대했다.

세대 내부는 4베이, 2면개방형 구조,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한 타입별 맞춤형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2.5m의 높은 천장고 적용(타입별 상이)으로 개방감도 극대화 했다. 또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도 넓혀 눈길을 끈다.

명품 조경&커뮤니티로 특별한 일상과 여유로움 선사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명품 조경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에게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고, 삶의 품격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옥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자연을 만끽하는 휴게공간인 '스퀘어 라운지', 입주자의 편안한 휴식과 소통,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문화공간으로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공간 '스팟 라운지', 휴게시설과 수경시설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구성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은 일상 속 힐링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클럽,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일부타석 제외),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필라테스, 코인세탁실 등 차별화된 구성을 통해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현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돼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지인들을 초대해 즐겁고 편리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 가능, 이달 견본주택 및 사이버 견본주택 공개 예정

THE SHARP 일산엘로이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그동안 일산신도시 입성을 원하던 2030세대와 신혼부부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한편 단지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THE SHARP 일산엘로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평면 및 인테리어, 분양일정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THE SHARP 일산엘로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