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특별한 일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11 14:35

수정 2021.08.11 14:35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작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게 아니에요. 현실 위에 상상을 덧대는 거죠. 그래서 경험이 중요한 겁니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일상의 경험이요.”

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작업공간으로 추천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A씨는 이렇게 답했다. “천장만 높아도 창의력이 좋아진다는 연구가 있어요.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되고 탁 트인 풍경까지 보이는 작업실이면 창작가로서 마다할 이유가 없죠.”

그렇게 말하는 A씨의 시선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조감도에 고정되어 있었다. 그녀의 눈동자에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뒤로 보이는 푸른 한강이 비쳤다. 새로운 공간에 대한 갈증으로 A씨의 눈빛에는 뜨거운 열정이 가득했다. 그녀는 인터뷰가 끝나면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견본주택 개념으로 조성되는 디어반 갤러리를 찬찬히 둘러볼 예정이라고 했다.
그녀는 “요즘 환경오염을 피해 실내에서만 살아가는 인류를 주제로 소설을 쓰고 있거든요. 마침 이곳이 실내에서 모든 생활을 해결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공간이라, 더 자세히 둘러볼 생각입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다 보면 정말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 대해서 더욱 알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영감을 중요시하는 창의력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더욱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 열광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에서 선보이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일과 생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다.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이다. 작가 A씨는 이미 주변 작가들에게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추천했다. 자유로운 생활을 중시하고 한번 작품활동에 돌입하면 정신없이 몰두하는 그들에게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최적의 작업공간이다.

일상에 다양한 공간을 삽입할 수 있어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창작의 배경을 제공하기도 한다.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 들어서 특별한 외출 없이도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것은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A씨가 ‘인류가 실내에서만 생활해야 하는 미래’를 그리기 위해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탐방하려는 이유이다.

쉴 때는 무엇을 하냐는 질문에 A씨는 잠시 고민하다 대답했다. “공원을 걷거나 한강을 봐요. 여긴 어디에나 공원이 있어요. 그리고 여기에서는 지금도 한강이 보이니까, 저 휴식 중인 거네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전망대, 스카이포켓 등의 내부 특화 설계는 빽빽한 도심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여유와 휴식의 공간이다. 한강 조망을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또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서의 생활은 그야말로 ‘파크 라이프’라고 할 수 있다.

내부 공간에는 힐링과 영감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퍼블릭 어메니티를 조성한다. 북스토어, 갤러리, 컨시어지, 온에어스튜디오, 미팅룸,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품격 높은 라이프가 완성되는 공간으로 프라이빗 어메니티도 구성한다. 프라이빗 어메니티에는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데스크존, 무인 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296㎡, 업무시설 총 591실 중 590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 갤러리’를 조성 중이며,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 센터 전시장에서 운영 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