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피플펀드, P2P 왕초보 위한 아파트 프리미엄 상품군 공개

피플펀드, P2P 왕초보 위한 아파트 프리미엄 상품군 공개

[파이낸셜뉴스] 피플펀드가 온투금융(기존 P2P) 투자 경험이 없는 생애 첫 온투금융 투자자를 위해 '아파트담보투자 프리미엄 상품군'을 오전 11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피플펀드의 '아담투 프리미엄 상품군'에는 기존 아담투 상품 중에서도 서울 지역 아파트 중 LTV 65% 이하의 담보로만 선별 구성됐다. 7~9.9% 평균투자수익률(세전)은 유지하면서도 투자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프리미엄 투자 상품에는 각 상품 이미지 우측에 프리미엄 배지가 들어가 있어 피플펀드 앱과 웹 투자 상품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백건우 피플펀드 소비자금융총괄이사는 “P2P가 온투금융으로 법제화되기를 기다려 주신 신규 투자자 고객 분들이 보다 편안한 투자 결정을 하실 수 있도록 투자 상품 심사와 선정에 면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프리미엄 투자 상품군 운용을 통해 개인 투자자 분들이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운 투자 경험을 시작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판매된 이래로 손실률 0%를 기록하고 있다. 2021년 8월 11일 기준 아담투 누적 투자액은 총 3504억원이다.온투금융 정식 등록 이후 개인 투자자들의 아파트담보투자 규모는 2배 이상 성장했고, 상품 공개 30분 이내에 투자금 모집이 마감되는 등 투자 참여 속도도 2배 이상 빨라졌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